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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ay/게임 소식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 1.1 업데이트 소식! 신규 챔피언 추가, 특성 변경, 전술 지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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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게임 추천] 팀파이트 매니저 리뷰, 롤 FM 게임! 이스포츠팀의 감독이되어 우승의 영광을!!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리던 게임인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가 3월 2일 드디어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기존에 오전 9시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보다 조금 빠르게 오전 7시 30분 정도에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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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게임은 바로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입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는 E스포츠 구단의 감독이 되어 팀을 우승으로 이끄는 게임으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 남지 않은 1.1패치에서 추가 될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인터뷰 기능 추가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시즌 진행 중에 발생하는 인터뷰 이벤트가새롭게 추가 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내용에 따라서 선수들은 긍정 반응, 부정 반응, 무반을을 나타내게 되며 플레이어는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긍정, 부정 반응을 보인 선수들에 대한 어드벤티지와 패널티는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패치가 진행된 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새로운 챔피언 추가!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팀파이트 아레나에 새로운 챔피언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캐릭터들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박사 - 칩, 주사위, 슬롯머신을 활용한 전투를 하는 캐릭터.

 

창술사 - 칭을 활용하여 전투를 하는 캐릭터. 개인적으로 삼국지의 조운을 떠오르게 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듀얼 블레이드 - 이동 불가 상태에 있는 적에게 돌진하여 적을 띄워 올리는 캐릭터. CC캐릭터와의 연계가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처형인 - 갈고리를 활용하여 전투를 하는 캐릭터.

 

음유시인 - 아군의 공격 속도를 일정시간 상승시켜주는 서포터형 캐릭터.

 

구체적인 모션이나 스킬을 보고 싶으시다면 팀 사모예드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특성에 따른 능력치 변화 적용!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특성에 따른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성이 변화하게 되면 능력치의 수치와 색이 변경되며 이를 인게임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의 게임에서는 해석의 차이에 따라 명확하지 않은 특성이 몇가지 있었는데 해당 기능의 추가로 보다 직관적으로 특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새 게임+ 기능 추가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다회차 플레이를 보다 즐겁게 해주는 새 게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는 초회차 플레이 때는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지만, 다회차 플레이시에는 프로리그로 승격하기 전까지 약간 지루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를 확실하게 개선하며 다회차 플레이에 재미를 추가해주는 새 게임+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패치의 빈도나 강도, 시작 챔피언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밴픽 시간제한도 추가 되었습니다. 만약, 시간 내에 밴픽을 하지 못하면 램덤으로 선택된다고 합니다!

 

 

5. 전술 지시 기능 추가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세트를 진행할 때 설정할 수 있는 전술 지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밴픽을 모두 마친 후 게임 시작 전에 궁극시 사용 시점, 궁극기 연계, 아군 간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전술을 개발하며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 기대됩니다.

 

 

6. 주간 활동 추가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진행할 경기가 없는 주간에 스트리밍, 특훈, 정신 개조의 특별 활동을 할 수 있는 주간 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경기가 없는 주간에는 지루함이 느껴질 수 있었는데, 주간 활동이 추가 됨으로써 이를 개선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스트리밍은 선택된 선수가 방송을 진행하며 해당 미션을 달성했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활동입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를 하다보면 골드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를 보완해주는 추가적인 소득 수단으로서 사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특훈은 특정 선수의 공격력, 방어력에 대한 경험치나 챔피언 숙련도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애정있는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키울 수 있는 수단으로서 사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정신개조를 통해서는 새로운 특성을 습득하거나 기존의 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팀파이트 매니저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선수의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특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영입할 때에만 특성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 해당 패치를 통해 특성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7. 챔피언 숙련도 획득시 계열 지정

 

팀파이트 매니저 1.1패치(출처 : 팀사모예드 블로그)

 

챔피언 숙련도를 획득할 때 계열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전체 챔피언 중에서 랜덤으로 캐릭터 숙련도를 획득할 수 있었는데, 이 범위가 너무 넓어 한 캐릭터가 딜러, 탱커, 서포터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를 개선하여 한 선수가 하나의 챔피언 계열만 가질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패치의 일정은 4월 첫째주 내로 배포하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시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뽑은 팀파이트 매니저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를 개발진인 팀사모예드 분들께서 가지고 있으신 게임에 대한 애정이었습니다.

 

게임이 공식 발매된 이후에도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지속해주실 것이라 믿었고, 이렇게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패치를 진행해주신 모습을 보고 제가 지불한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아직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할 게임인 팀파이트 매니저를 지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요!!

 

패치 된 내용을 게임에 적용하시는 과정에서 어떤 오류가 발생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패치 내용이 변경되거나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이 점 꼭 유의부탁드리며, 개발자 분들을 향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