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리던 게임인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가 3월 2일 드디어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기존에 오전 9시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보다 조금 빠르게 오전 7시 30분 정도에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게임을 구매한 후 간단하게 1시즌 정도 진행해 보았을 때, 기존에 보기만 해야했던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재미가 무엇보다 컸습니다. 더불어 기존에 배포되었던 버전과 달라진 점도 많이 보였습니다.
E스포츠 구단의 감독이 되어 팀을 우승으로 이끄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팀파이트 매니저(Teamfight Manager)
출시일 : 2021년 3월 2일
장르 : 시뮬레이션, 경영, 스포츠, 전략
가격 : 10,500원
플랫폼 : PC, 닌텐도 스위치(예정)
제작, 배급 : 팀사모예드(Team Samoyed)
팀파이트 매니저는 팀파이트 아레나라는 게임의 E-sports 팀 감독이 되어 선수들을 관리하며 경기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런 종류의 게임의 대표적인 예로는 축구의 감독이 되어 팀을 이끄는 FM(Football Manager) 시리즈가 있습니다. FM은 하나의 명사가 되어서 야구의 감독이 되어 팀을 이끄는 OOTP는 야구 FM이라고 부르고, 마찬가지로 팀파이트 매니저는 현재 롤FM(롤펨)이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팀파이트 매니저를 지금 바로 구매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이유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실제 롤 감독이 된 것 같은 몰입감과 재미
사실, 이제까지 E스포츠나 롤 구단의 감독이 되는 게임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팀파이트 매니저가 가지고 있는 몰입감과 재미는 다른 게임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고 생각합니다.
메타에 맞는 최선의 팀 구성과 밴픽을 위해 우리는 선수 영입, 훈련, 조합 테스트를 통한 밴픽 연구, 챔피언 및 팀 통계, 버프와 너프, 신규 챔피언 추가 등 많은 요소를 활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고 최종적으로는 우승을 목표로 나악가야 합니다.
저는 경기 기록과 조합 테스트 기록을 엑셀 파일로 정리하며 게임을 플레이 했습니다.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상대팀의 조합이 제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있다면, 그 것을 카운터할 수 있는 조합을 가져갔습니다! 물론 이는 굳이 엑셀로 정리하지 않아도 게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대팀의 기록을 분석하여 저격 밴을 할 수도 있고 우리팀이 제일 잘하는 챔피언을 위한 밴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높은 몰입감과 재미를 줍니다.
2. 치밀하고 친절한 설계
2인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었다고 하기에는 게임 시스템이 정말 치밀하고 친절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예로 게임 초반에는 오직 9개의 챔피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각각의 챔피언에 익숙해질 시간을 줍니다. 그리고 이 것이 익숙해졌을 때, 신규 패치를 통해 새로운 챔피언을 도입하며 메타의 변화와 새로운 재미 요소를 부여합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아마추어 리그에서는 2:2, 세미 프로 리그에서는 3:3, 그 후에는 4:4로 진행되는 게임 방식 역시 치밀한 설계로부터 나온 시스템입니다. 처음부터 4:4로 진행되면 플레이어가 승리와 패배의 이유를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2부터 점점 증가하는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가 조합에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부여했습니다.
이외에도 순차적으로 기능이 해제되는 등 개발자분들이 정말 많은 고민을 하셨다고 느껴질 수 밖에 없도록 게임 시스템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게임의 재미는 한층 더 증가합니다.
3. 발전 가능성과 개발진
게임의 개발자인 팀 사모예드(Team Samoyed) 분들의 블로그를 봤을 때, 지속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고민하시고 실행하시는 모습을 보며 이 게임은 출시 이후에도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게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게임이 출시되기 전부터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인기가 많아져서 게임에 대한 요구 사항과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출시 된 지금 느끼는 점은 이에 대한 피드백이 정말 잘 이루어 졌다는 것입니다.
장비 의존도 하락, 버프와 너프 발생 수 증가, 선수 나이 추가 등 유저들이 원하는 요소들이 정말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개발 로드맵 또한 공개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개발 로드맵
- 챔피언 종류 추가
- 비시즌 컨텐츠
- 다회차 요소 추가
- 인터뷰 및 사건사고 추가
- 이적 시장 추가
- 통계 보강
- 창작 마당을 추가하기 위한 노력
- 편의성 개선
현재 공개된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게임성에 위의 요소들만 추가 된다고 하더라도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대를 정말 많이 했던 게임이 기대 이상으로 재밌게 출시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롤 FM을 즐기고 싶으신 분, 매니징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경영, 전략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등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에서 구매 가능하며, 개발자 분께서도 할인을 진행할 계획이 없으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지금 바로 구매하셔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ame Day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게임 추천] 섀도우 택틱스 리뷰, 잠입 전략 게임의 최강자!! (1) | 2021.03.20 |
---|---|
[스팀, 모바일 게임 추천] Hero Siege(히어로 시즈) 리뷰, 캐쥬얼한 디아블로가 하고 싶다면 추천!! (0) | 2021.03.16 |
[스팀 게임 추천] 다키스트 던전 리뷰, 턴제 전략 로그라이크 게임의 명작!! (0) | 2021.03.10 |
[스팀 게임 추천] 래트로폴리스 리뷰, 실시간 로그라이크 카드 디펜스 전략 게임! (0) | 2021.02.23 |
[스팀 게임 추천] 림월드(RimWorld)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을 게임으로 즐겨라! (0) | 2021.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