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ay/리뷰

[스팀 게임 추천] 림월드(RimWorld)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을 게임으로 즐겨라!

 

스위트홈 (출처 : NETFLIX)

제가 최근에 가장 재밌게 봤던 드라마는 넷플릭스의 스위트홈입니다. 절망만이 가득한 세상에서 생존을 목표로 서로 협력하며 괴물과 싸워가는 모습을 보며 손에 땀이나는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위트홈의 후유증이 너무 커서 직접 차현수, 이은혁의 상황이 되어 스위트홈의 세계관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너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찾게 된 게임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림월드(RimWorld)입니다.

 

림월드 (출처 : Steam)

림월드(RimWorld)

출시일 : 2018년 10월 17일

장르 :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샌드박스

이용등급 : 15세 이용가

가격 : 36,000원, DLC 가격 : 20,500원

플랫폼 : PC

개발 : 타이난(Tynan Sylvester)


림월드는 지구가 멸망한 미래 세상에서 동면기에 몸을 맡긴채로 미지의 행성에 추락하여 알 수 없는 위험들에 맞서 생존하는, 서바이벌 전략 게임입니다. 물론 이는 하나의 시나리오에 불과하며 플레이어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시나리오를 직접 제작하거나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많은 스팀 게임 중에서도 림월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엄청난 자유도와 몰입감

 

림월드에서는 어떠한 플레이든 가능합니다. 위에 사진 처럼 산악 지대에서 동굴을 파고 들어가 나만의 아지트를 건설하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평지 위에 나만의 요새를 건설하여 생존하는 플레이, 행성을 떠돌아 다니면서 유목민처럼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나만이 생각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플레이가 무엇이든 그 것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플레이어의 목표를 쉽게 달성하지 못하게 하는 예측할 수 없는 위협들은 게임에 보다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갑자기 메카노이드 군대가 함선을 타고 날아와 플레이어가 건설한 정착지의 안전을 위협할 수도 있고 야만족들이 습격하거나 동물들이 광란을 일으키는 등 다양한 위협이 존재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연구를 진행하여 정착지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각종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우주선 연구를 완료하여 안전한 곳으로 탈출해야 합니다!

 

 

2. 고퀄리티의 다양한 림월드 모드

 

스팀 림월드 창작마당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수만개의 모드는 플레이어의 게임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게임의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모드부터 게임의 또 다른 요소를 추가하는 모드까지 다양한 모드를 직접 선택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입니다. 무엇보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드들은 능력자분들께서 한글화를 진행해주시기 때문에 언어의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림월드 모드 Save Our Ship2 (출처 : Steam 림월드 창작마당)

위는 Save Our Ship2라는 모드로 우주선을 이끄는 함장이 되어 외계 생명체와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모드를 적용하면 기존의 게임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모드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게임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통해서 스위트홈의 캐릭터들을 직접 만들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 만큼은 행복하게 해주겠다는 다짐으로 캐릭터들을 만들었지만.... 캐릭터들이 다칠 때는 그저 미안한 마음 뿐입니다.

 

 

3. 압도적인 플레이 타임

림월드 평가 (출처 : Steam 평가)

이 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는 압도적인 플레이 타임입니다! 흔히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악마의 게임인 문명, FM(Football Manager) 시리즈,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의 뒤를 이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압도적인 플레이 타임은 DLC 포함 56,500원이라는 가격이 저렴하게 느껴지게 합니다. 100시간만 플레이 한다고 하더라도 시간당 겨우 500원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게임이 그렇겠지만,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쉽게 질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팀에서는 구매한지 2주, 플레이 타임 2시간 이하이면 거의 조건 없이 환불을 해주기 때문에 구매 전 이를 활용하여 미리 체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체험만 해보려고 하다가 2시간이 한참 지나서야 게임을 끌 수 있었습니다...

 

듀토리얼이 그렇게 친절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 귀농왕 게임즈님의 공략 영상을 보신 후 게임을 진행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임의 구매와 관련해서는 할인을 많이 진행하지 않는 게임이기 때문에 언제든 구매하셔도 괜찮습니다! 혹여나 할인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20%가 넘어가는 할인은 거의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빨리 구매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플레이 하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DLC 없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DLC 없이 게임을 플레이 해보신 후 림월드가 취향에 맞으시다면 추가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