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ay/할인 정보

[에픽게임즈 무료 게임] 워게임 : 레드 드래곤, 전장의 사령관이 되어 전쟁을 승리로!

 

워게임 : 레드 드래곤 (출처 : 워게임 공식 유튜브)

 

워게임 : 레드 드래곤 (War Game : Red Dragon)

출시일 : 2014년 4월 18일

장르 : 실시간 전술, 군사, 전쟁 게임

개발 : 유진 시스템즈(Eugen Systems)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기간 : 2021년 3월 5일 오전 1시 ~ 2021년 3월 12일 오전 1시


워게임 : 레드 드래곤 (출처 : 에픽 게임즈)

 

3월 첫 주차 에픽 게임즈 무료 게임은 밀리터리 실시간 전술 게임의 최고봉인 워게임 : 레드드래곤 입니다.

 

워게임 시리즈는 냉전 시대의 사령관이 되어 실제 존재했던 군용 장비와 무기를 운용하며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게임입니다.

 

그 중에서도 워게임 : 레드 드래곤은 한반도를 중심으로 하는 동북아시아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플레이어들이 더 몰입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워게임 레드 드래곤(출처 : 유진 시스템즈 공식 유튜브)

 

실시간 전력 게임 대부분이 그렇듯 진입장벽은 어느정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섹터, 지형, 보급, 숙련도, 병과 등 플레이어가 고민해야하는 요소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위에 언급드린 요소들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섹터 - 지도상에 표시된 일정 구역을 말하며, 이 지역에 지휘 차량을 배치하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로 증원 병력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차지해야하는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보급 - 전쟁을 지속하기 위해서 보급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보급품을 대상으로 상대가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지형 - 유닛의 이동력과 은폐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도로, 늪, 술, 시가지 등이 존재합니다. 지형에 따라 다른 병과를 활용하여 전쟁을 전개해야 합니다.

 

숙련도 - 일종의 경험치 개념으로 숙련도가 높으면 유닛들이 더 좋은 능력을 발휘합니다. 적 유닛을 파괴했을 때, 가장 큰 숙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요소들이 존재하니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익숙해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게임 : 레드 드래곤 (출처 : 에픽 게임즈)

 

밀리터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선택이 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대의 육군, 해군, 공군의 무기와 시설들에 대해서 어느정도 잘 구현이 되어 있다는 평이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부족한 부분도 많다고 합니다!)


 

현재는 게임의 개발사인 유진 시스템즈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게임을 즐기시던 분들께서는 방치된 게임이라고 말씀하기도 합니다.

 

스팀 공식 판매가는 32,000원이며 정식 한글화가 되었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워게임 시리즈를 접해보시지 않았거나, 워게임 : 레드 드래곤을 플레이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에픽 게임즈 무료 기간에 다운로드를 하셔서 전쟁의 사령관이 되어 한국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경험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